상단여백
질문4) 항상 가까이에서 응원해주고 있는 군민과 향우 여러분들께 한 말씀 전해주시죠.

우선 지금까지 군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들께서 군정에 보내주신 변함 없는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 그리고 믿음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께서 한데 모아주신 지혜와 역량은 곡성발전의 소중한 밑거름 됐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민선6기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오로지 '군민의 행복'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헌신 봉사했다고 생각합니다.

군민들이 생활현장에서 느끼는 가려운 곳은 어디인지. 또 관심사항은 무엇인지. 또 현실적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등등 늘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또한 곡성의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많았습니다만 저는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늘 주위 분들에게 이를 공론화했습니다.

그래서 시간 나는 대로 전남도청과 기획재정부ㆍ행정안전부ㆍ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 그리고 국회, 국무총리실 등을 방문해 곡성군의 현실을 털어놓고 꼭 필요한 사업에 대해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러한 결과 많은 분들께서 저희 군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도움을 주신 분들께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향우 여러분!
하나의 군정시책이 실행되기까지는 시행착오는 물론 여러 가지 난관에 부딪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결코 주저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끈임 없이 고민하고 연구해서 그 답을 찾아야만 합니다. 저와 곡성군 공직자 모두가 가장 먼저 실천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민선6기 곡성군의 발전과 곡성군민의 행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내년에도 우리군 최고가치인 '군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들께서 군정을 믿고 적극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향우 여러분!
이제 무술년 황금개띠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족, 친지, 지인 분들과 함께 알차게 보내시기 바라며, 군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들의 앞날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1.
곡성군수 유근기

Back to Top